『Suikoden I』 스토리
이야기는 영웅의 격변에서 시작된다. 과거의 영웅은 폭군으로 변했고, 제국은 몰락의 때를 맞이하고 있다.
거칠어진 제국의 강압에 저항하기 위해, 마침내 해방군이 일어섰다.
천지의 숙성 108명이 하나 둘 모여, 그 모여진 힘이 역사를 뒤흔든다.
하이랜드 왕국의 소년병 부대 「유니콘 대」로서, 5도시 1기사단으로 구성된 조우스톤 도시동맹과의 길고 척박한 국경 전쟁에 참가했던 주인공과 조우이.
몇 달 전, 이들 두 세력 사이에 휴전협정이 체결되면서 싸움에 지쳐 있던 민중은 이를 환영했다. 하지만 새로운 싸움의 불은 계속 피어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