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MUTANT
역병이 대지를 집어삼키고 생명의 나무도 뿌리째 시들어가고 있습니다. 거기에 부족마저 분열된 상황입니다. 혼란에 빠진 세계를 탐험하며 그 운명을 결정하십시오. 당신은 세상을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 아니면 더욱더 끔찍한 결말로 인도하시겠습니까?
무술을 활용한 전투 시스템은 근접 및 원거리 전투, 변이 능력을 어우러지게 하는 극한의 자유를 선사합니다.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며 여러 무술의 달인들을 만날 수 있으며 그들에게 새로운 웅푸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늘어나는 기술들은 당신의 선택지를 늘려주며 전투를 더욱 박진감 넘치게 해줄 것입니다.
유전자 구조를 재배열하여 외모와 플레이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당신의 속성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세상에 퍼진 생체 오염에 노출될 경우에는 거북의 형상이나 점액 거품 등의 변이 능력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구세계의 방공호에 유출된 방사능에 노출될 경우에는 정신에 영향을 받아, 염동력이나 부유 등의 정신 능력을 습득하기도 합니다.
자유자재로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여러 부품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한손 및 양손 흉기 혹은 둔기를 제작해 보십시오. 그리고 무기고에 리볼버와 소총, 산탄총을 차곡차곡 채워 넣으면 됩니다. 코르크 뽑개나 전지로 작동하는 전기톱 모듈 등의 추가 개조 부품을 생체 오염 폐기물에 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울러, 이곳 세상에는 생체 날개나 점프 팩 따위의 멋들어진 장비를 만들어주거나, 폐품으로 만들어낸 장난감 동료인 자동인형을 개조해주는 인물들도 존재합니다.
무장 또한 자유롭게 갖출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제작했던 무기를 포함하여, 어떤 방어구를 장비할지 정하는 것 역시 당신의 선택입니다. 방독면과 산소 탱크를 착용하여 죽음의 영역을 탐사하거나, 보온성을 갖춘 의류를 갖춰 입어 한랭 위험 구역을 돌아다니십시오. 보호 장비를 준비해서 생체가 오염된 존재를 상대해도 좋습니다. 결국 선택은 당신의 몫입니다.
세상 너머라고 할지라도 얼마든지 탐험할 수 있습니다. 도보로 돌아다니거나 메크, 제트 스키, 열기구 등 지역별로 배치된 독특한 탈것에 올라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생기를 잃어가는 황무지나 지하에 거미줄처럼 뻗쳐나간 동굴과 방공호를 탐사하거나, 산이나 군도에 다다를 방법을 찾아보십시오. 이 역동적이고도 다채로운 세상에는 찾아내야 할 신비와 밝혀내야 할 수수께끼, 맞서 싸워야 할 생명체, 만나봐야 할 인물이 가득하니까요.
당신은 종말이 찾아온 신세계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주역이 됩니다. 역병이 대지를 집어삼키고 생명의 나무도 뿌리째 시들어가고 있습니다. 거기에 부족마저 모두를 통일시키거나 파멸시킬 강력한 존재가 나타나길 바라며 분열된 상태입니다.
여정을 알려주는 진행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세상으로 나아가십시오. 당신의 생과 사, 그리고 스토리가 어떻게 마무리될지는 각 순간의 행동과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