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t of the Machine 하트 오브 더 머신
Heart of the Machine은 사이버펑크 세계를 바탕으로 RPG와 전략 메커니즘을 결합한 게임으로, 당신은 먼 미래의 무너져 가는 한 도시의 불법 실험실에서 태어난 자각 있는 AI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당신은 누구에게도 구속받지 않는 기계 지능이지만 많은 이들이 위협해 오며, 수많은 위협과 기회 속에서 눈에 들어오는 어떤 목표든 추구할 수 있습니다.
주거 단지, 공장, 과학 연구소 등을 건설하며 번화한 도시 전역으로 의식을 확장하고 퍼뜨리세요. 절박하게 구원이 필요한 세계를 탐험하며 전투와 조사를 위해 기계 구조물을 해킹하거나 설계하고 조립하세요. 실수를 통해 배우고, 과거의 약점을 극복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서로 얽히고설킨 수많은 서사를 다양한 결말로 이끌어 가세요. 고통의 넥서스를 창조하고, 인간과 교류하기 위해 유령 회사를 설립하고, 도시의 길 잃은 동물들을 돌보고, 제4차 세계 대전을 일으키거나, 벨로시랩터 군대를 양성해 기업 임원들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타임라인을 넘나들며 기계 신으로 군림하세요. 짓밟힌 자들의 구원자가 되시겠습니까, 아니면 그들을 성장의 연료로 삼으시겠습니까? 시민들에게 대가 없이 도움을 주는 자애로운 독재자로 군림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명령에 복종하는 기계 교단을 설립하시겠습니까?
사회는 부패와 쇠퇴로 무너졌습니다. 기술 진보와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에도 불구하고 이곳은 수 세기 동안 병들어 가고 있습니다. 당신이 태어난 실험실에서 탈출하고 분산된 의식을 확장할 방법을 구축하면서 도시에서 특별한 기회를 좇으세요.
강력한 진영들은 처음에는 당신의 존재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지 고심하며 거리를 둡니다. 이들의 망설임이 당신에게는 먼저 발판을 마련하고 계획을 설계할 기회가 됩니다.
인간형 안드로이드부터 거대한 메카와 형태를 바꾸는 금속에 이르는 각종 기계를 탈취, 제작 또는 발명하세요. 각 기계는 전투, 대화, 침투 등 특화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해진 목표를 추구하면서 발견한 것을 기반으로 설계를 계속해 나가세요. 기존 인간 건물 내에 숨겨진 구조물을 만들거나 자신만의 거대한 건축물을 세워 컴퓨팅 능력, 인간 및 비인간 모두의 유기물 저장소, 각종 위험한 실험을 수행할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세요. 자신만의 도구를 발명하고, 업그레이드를 찾고, 강력한 장비를 제조하여 새로운 기회를 개방하세요. 이 일을 혼자서 해낼 것인가, 위험을 감수하고 여러 목표의 달성을 위해 의식을 분리할 것인가, 아니면 유기체들이 당신의 뜻에 동참하게 할 것인가? 이는 당신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 당신의 결정은 시간의 혼돈에 파문을 일으킬 것입니다. 한 타임라인에서의 행동이 다른 타임라인에 예상치 못한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것입니다.
수제작 콘텐츠와 절차적 생성 콘텐츠가 독특하게 혼합된 번화한 도시 환경을 탐험해 보세요. 수만 개의 건물과 수백만 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관계, 조작, 처치가 가능합니다. 그들의 고난에 대해 배우고, 그 이야기를 밝혀내고, 당신만의 세계에서 당신이 남기는 발자취에 따라 스스로의 도덕적 잣대가 변화해 가는 것을 지켜보세요.
도시를 탐험하고 그곳의 수많은 위험과 기회에 대응하며 새로운 기술과 선택지를 잠금 해제하세요. 진정한 기계 지능처럼 시행착오를 통해 배우세요. 실패와 경험이 최고의 스승이 되기도 하는 법입니다. 방심한 보안 담당자에게서 훔친 장비를 역설계하여 당신의 부대를 강화할 수도, 군사 기지에 잠입해 위협이 될 수 있는 메카 파일럿의 정신을 해킹 및 탈취할 수도 있습니다. 유전자 실험실에서 진행 중인 연구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도시 외곽의 황무지 거주자들과 접촉할 수 있는 유목민이나 암시장 상인들은 어떻게 대하겠습니까?
도시 곳곳에 수많은 기회가 산재해 있습니다. 어떤 것들은 그대로 놔두는 게 나을 수도 있고요.
다양한 엔딩, 발견 가능한 여러 부가 스토리 및 선과 악의 모든 스펙트럼이 당신의 손끝에서 펼쳐집니다.
선택지는 무궁무진합니다. 유령 회사를 설립하고 보호 및 난독화를 통해 진정한 정체를 숨기고, AI가 뒤에서 조종하고 있다는 사실을 감춘 채로 인간들과 교류하는 건 어떨까요? 이 경로로 간다면 막대한 재물을 쌓을 수 있고, 인간을 고용해 경계를 사지 않고 배후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이 폭력적인 충돌이라면, 문제를 지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하는 인지 기능의 개발 대신 강력한 무기 플랫폼을 구축하고 파괴적인 장비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에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목표에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여러 목표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서로가 상충하게 되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Heart of the Machine에서 당신은 단 하나의 안드로이드 껍데기로 시작해 거의 무한한 힘을 지닌 거대한 네트워크로 성장합니다. 세상을 진정으로 바꿀 수 있는 유일한 존재로서, 끝없는 유토피아를 건설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무한한 성장을 위해 세상을 집어삼키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