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액세스를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희가 최종 버전에 포함하려는 모든 요소를 완전히 추가하기 전에 플레이어가 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얼리 액세스로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얼리 액세스를 통해 확보하는 연장된 기간은 새로운 메커니즘 구현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저희가 게임에 포함하고 싶은 온라인 협동 모드와 모딩 기능을 추가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저희는 이 게임이 첫 출시 이후에도 오랫동안 살아 숨 쉬기를 바랍니다.
약 2년간의 얼리 액세스 기간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 시간이 게임을 다듬고 고품질 샌드박스로 만드는 데 충분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하지만 현재 상태에서도 수많은 기능과 긴 플레이 시간을 제공합니다.
최종 버전에는 온라인 협동 모드를 포함하여 Kickstarter 캠페인에서는 잠겨있던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계획에 대한 정보는 저희 특별 로드맵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리 액세스는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의 일부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프리플레이 샌드박스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 게임 모드는 향후 업데이트의 일부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우선 핵심 기능이 철저한 테스트를 거치도록 이러한 기능을 다듬는 데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그 결정으로 인해 일부 개발 일지에서 언급된 기능들은 초기 출시 이후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얼리 액세스는 완결성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플레이하고 끝낼 수 있는 게임, 확장할 가능성이 큰 게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게임의 최종 가격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얼리 액세스 버전이 최종 제품보다 저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초기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다른 우주 샌드박스 게임들과 비슷한 방식입니다.
우리는 커뮤니티와 함께, 커뮤니티를 위해 게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커뮤니티 포럼과 Discord 서버에서 자신의 아이디어, 의견, 그리고 게임에 대한 제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커뮤니티 멤버들이 이전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게임 방향에 영향을 미쳤으며, 앞으로도 커뮤니티와 긴밀히 협력할 계획입니다.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플레이어 피드백을 기반으로 매월 또는 분기별로 게임을 업데이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정식 출시 이후에도 이러한 작업을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