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rn
Scorn은 이상한 형태와 침울한 태피스트리의 악몽 같은 우주를 배경으로 한 분위기성 1인칭 호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Scorn은 "한 세계에 덩그러니 남게 되다"라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당신은 이 꿈같은 세계 안에서 고립되고 길을 잃어 비선형적인 방식으로 서로 연결된 여러 지역들을 탐험하게 됩니다. 불안정한 주변 환경 자체가 이 게임의 특징입니다.
모든 장소에서는 결합된 세상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각자의 테마(스토리), 퍼즐,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내 새로운 지역을 개척하고, 다양한 기술, 무기, 다양한 아이템을 습득하며, 눈앞에 펼쳐지는 광경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Scorn은 다른 지역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제약 없는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은 다양한 방과 길이 있는 미로 같은 구조물로 이루어져 있죠. 모든 스토리텔링은 게임 내에서 발생하며, 당신이 거니는 살아 숨 쉬는 세계의 소름 끼치는 현실을 벗어나게 해 줄 컷신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눈을 크게 뜨고 다니세요, 이 게임은 불안한 여정에서 중요한 것을 놓치는 걸 용납하지 못할 테니까요. 모든 일에는 이유와 목적이 있고, 그것을 알아내는 것이 당신의 임무입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신체와 움직임을 인지하면서 더 몰입하게 됩니다. 세계와의 상호작용은 현실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물체가 그저 공중에 떠 있는 것이 아닌, 손으로 직접 집어들고, 제어기를 잡아서 기계와 기구를 조종하는 등의 방식으로 말이죠.
플레이어의 장비 설정이 정의되고 제한되기 때문에, 게임 내내 인식의 범위가 더 커지며, 인식의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플레이어는 싸움과 엄호를 언제 해야 하는지, 자신의 행동이 주변 세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앞으로 나아가려면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적용해야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