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심우주 채굴선이 먼 행성에서 이상한 유물을 발굴한 후 사라집니다. 엔지니어 아이작 클라크는 수리 임무에 착수하지만, 외계인의 재앙에 의해 끔찍하게 학살당하고 감염된 선원들의 악몽 같은 피바다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제 아이작은 단절되고 갇힌 채 생존을 위한 필사적인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네크로모프는 이전에 본 어느 적과도 확연히 다릅니다. 헤드샷 아주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 살아남으려면 곤충과 같은 팔다리를 하나하나 절단해야 합니다.
이시무라에는 전통적인 화기가 많지 않지만, 아이작의 공구 키트로 모든 것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커터로 적에게 수평 또는 수직으로 에너지를 발사하고, 디스크 리퍼로 고속 톱날을 원격 제어하고, 라인 건으로 복도를 한꺼번에 날려버리세요. 교대 사격 모드로 전황을 바꾸고 업그레이드를 구매해 탄약, 파워, 재장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 방심하지 마세요. 모든 것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집니다. 즉, 재장전하거나 인벤토리를 뒤지는 등 어떤 행동을 하든 네크로모프에게 완벽한 공격 기회를 제공한다는 뜻입니다. 이 악몽은 이제 막 시작되었으며,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는 것은 이제 여러분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