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ing Frontier 폴링 프론티어
Falling Frontier는 획기적인 공상과학 RTS 게임으로, 함선 건조, 정찰, 병참술이 대단히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원정군이 막 새로운 세계의 궤도에 첫 번째 우주 공항을 완공했지만, 아무 일 없이 혼자 모든 것을 누릴 수는 없습니다. 지구, 타이탄, 금성, 그리고 인류를 서로 갈라지게 하는 각기 다른 계통 사이에 벌어졌던 기존 식민지 전쟁의 경쟁자들도 같은 항성계에 도착했습니다.
광대하고 단계적으로 생성되며 행성, 위성, 소행성 지대, 성운이 가득한 항성계를 탐험해 보세요.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면서 조선소, 보급창, 정제소, 정찰 기지를 세우고 업그레이드하면 선체, 무기, 궤도 시설, 식민지 옵션 등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Falling Frontier의 전투는 직관적 제어와 심도 있는 메커니즘이 결합한 것입니다. 발사 시 빗나가거나 선체에 맞고 튕겨 나온 다음 의도하지 않은 대상을 타격할 수 있으며, 각 함선에는 충격을 받을 때 손상 또는 파괴될 수 있는 하부 시스템이 있습니다. 더 작고 조종할 여지가 많은 함선도 매복이나 전략적으로 우세한 점을 활용하여 훨씬 더 큰 함선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전쟁의 승리는 병참술로 판가름 날 수 있습니다. 더 약한 상대는 게릴라전을 선택하여 보급창과 정제소를 습격하고 식민지를 봉쇄하거나 적 보급망의 각 지점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더 강한 세력이라도 모든 함선을 단 하나의 거대한 무적함대로 구성할 수는 없으며 반드시 전략적으로 영토 전체에 더 작은 수비형 소함대를 나누어 배치해야 합니다.
무인 탐사선, 정찰함, 정찰 기지를 사용하여 행성 사이 광대하게 비어 있는 영역을 탐험하고 추적 관찰하세요. 정찰 기지는 수동 스캔으로 정해진 각도를 살펴 한정된 정보를 제공하거나, 능동 스캔으로 해당 위치를 밝힙니다. 마찬가지로, 적도 나의 병력을 계속해서 탐색할 것이므로, 함선을 위성 뒤에 숨기거나 거대 가스 행성 근처에서 열 신호를 감추는 것이 좋습니다.
Falling Frontier에는 호위함, 구축함, 순양함, 전투순양함을 포함하여 20가지가 넘는 함선 유형과 더불어 일련의 민간 선박들이 있습니다. 전략적 필요에 잘 맞춰 나만의 디자인을 만들고 무기, 다목적 모듈, 기타 요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휘부는 추상적이고 비인격적인 독립체가 아니라 계급, 초상화, 신원이 별개로 있으며 이름이 지정된 개별 인격체입니다. 장교마다 나름의 특성과 능력이 있기에, 효율적으로 소함대를 구성하려면 인원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투 중 죽지 않은 적 장교는 포획하여 심문하거나 비상 탈출선에 미끼로 남겨두어 구하러 오는 구조선을 습격할 수 있습니다.
Falling Frontier는 모드를 활용하도록 게임 내 시나리오 편집기를 지원합니다. 플레이어는 나만의 항성계, 임무, 이야기 전개 캠페인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