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E GLITCH
TAPE GLITCH는 플레이어가 침수된 리미널 공간을 탐험하고, 손상된 VHS 기억을 파헤치며, 그 안에 숨겨진 것으로부터 살아남는 1인칭 심리 공포 게임입니다.
침수된 복도 곳곳에 VHS 테이프들이 흩어져 있습니다. 하나를 찾으면, 한때 존재했던 장소의 녹화 영상 속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각 테이프는 안에 있는 무언가가 먼저 당신을 찾기 전에 남겨진 것을 찾을 수 있는 짧은 시간만을 줍니다. 코드를 찾고, 테이프에서 탈출하고, 현실 세계로 돌아가세요 — 아직 그렇게 부를 수 있다면.
각 테이프 속 위협들은 저마다의 논리를 따릅니다. 쫓아오는 것도 있고, 기다리는 것도 있고, 절대 오는 것을 눈치채지 못할 것도 있습니다. 각각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 게임의 일부이자... 공포의 일부입니다. 손전등이 길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어둠 속의 모든 것이 보이길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은 완전히 물리적으로 시뮬레이션되어 몸 주위를 흐르며 모든 움직임에 자연스럽게 반응합니다. 세계의 자연스러운 일부처럼 느껴지며, 침수된 모든 공간에 더욱 실감 나는 존재감을 부여합니다.
각 테이프는 시간을 되감을 수 있게 해줍니다 — 위치와 주변의 모든 것과 함께 몇 초 전으로 돌아갑니다. 당신을 구해주지는 않겠지만, 한 번 더 기회를 줄 수도 있습니다.
TAPE GLITCH는 주로 단 한 명의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진 독립 공포 프로젝트입니다.
모든 것은 늦은 밤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침수된 공간들, VHS 노이즈, 그리고 너무 고요해서 현실처럼 느껴지지 않는 장소들이 뿜어내는 그 특유의 공포. Backrooms와 Poolrooms 같은 리미널 공간에서 영감을 받아, 결코 발견되지 말았어야 할 기억 속으로 발을 들여놓는 듯한 느낌을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첫 번째 레벨의 한 구간은 리미널 공간 작업으로 알려진 비주얼 아티스트 Vaporama와의 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개발은 퇴근 후와 학교 끝난 저녁, 가능할 때마다 주말, 그리고 그 사이의 긴 시간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스튜디오도, 큰 팀도 없이 — 그저 나를 계속 붙잡아 두던 프로젝트가 결국 누군가와 나눌 만한 것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