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 War: WARHAMMER III - 데칼라 – Tides of Torment
데칼라는 지금껏 수백 년의 세월에 걸쳐 끝없는 전쟁을 벌이며 잔혹한 착취를 일삼아 왔습니다. 슬라네쉬의 가장 헌신적인 권속 중 하나로써 고통과 쾌락을 동시에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구불구불한 몸통과 팔 여섯 달린 모습은 이미 인간이라기에는 이미 악마 뱀에 가까워진 신세지만, 그 얼굴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아름다움과 완전한 공포가 뒤섞인 외모를 자랑합니다. 고문자들을 이끌고 전장에 나선 데칼라는 칼날을 회오리처럼 휘둘러 고통스러운 죽음을 자행하고, 그 영혼을 슬라네쉬에게 헌신하는 무시무시한 존재입니다.
데칼라의 캠페인은 그 잔인성과 오만함을 반영하여 점령한 모든 정착지에 세 가지 전환 선택지를 도입합니다. 첫 번째 선택지는 노예 수용지로, 노예와 경제 자원 수급에 집중합니다. 두 번째 선택지는 고문자의 요새로, 기본적인 모집, 군사 시설 및 방어에 치중합니다. 그리고 세 번째 선택지는 쾌락궁으로, 오로지 점령한 주요 정착지에만 건설할 수 있습니다. 쾌락궁을 건설하려면 엄청난 수의 노예가 필요하지만 일단 완성되면 고급 병종 모집 및 경제 건물을 제공합니다.
데칼라는 후방에서 명령이나 내리는 참모 따위가 아닙니다. 그보다는 전장에서 직접 강력한 파괴력을 가하는 유형이기에 전투가 가장 치열한 곳에서 으레 모습을 드러냅니다. 그리고는 뱀 같은 몸에서 돋아난 여섯 팔에 칼을 하나씩 쥐고 휘두르며 전장에서 휘몰아치는 죽음의 춤사위를 선보입니다. 또한 데칼라는 추종자와 쾌락추적자, 짐승 같은 슬란고어, 슬라네쉬의 투사와 무시무시한 프레이톤으로 구성된 퇴폐적 파멸의 군단을 지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