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BR 101은 독일의 현대적인 전기 기관차 중 전통 기관차로 일부 기관차는 독일의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된 것으로부터 Deutsche Bahn의 철도망을 계속해서 매일 운행하는 것까지 그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