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람세스는 기원전 14세기, 람세스 2세의 치세 당시 이집트의 수도였습니다. 파라오의 마굿간은 이 도시에서 가장 거대한 건물로 건설되었으며, 최대 460마리의 군마를 수용 및 훈련할 수 있는 왕립 전차병 본부였습니다.
암피테아트룸 플라비움은 로마 제국의 멸망까지도 제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건물로 군림하였습니다. 콜로세움 주변에는 수많은 검투사 양성소가 자리 잡은 채 100일 넘게 벌어지는 각종 사냥 행사와 동물 및 사람을 상대로 한 검투 경기가 열렸습니다.
9세기 당시 웅장한 산 중턱에 건설된 알라무트 요새는 1090년 하산 앗사바흐에 의해 점령됩니다. 외딴 곳에 고립되어 있던 이 성채는 하산의 통제 하에 니자리 이스마일리 공국의 중심지이자 셀주크 공국에 대항하는 투쟁의 본거지가 되었습니다.
호텔 드 앵발리드는 17세기 후반 프랑스 루이 14세의 명령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상이 용사들과 도움이 필요한 퇴역 군인들을 수용하고자 설계된 이 건물에는 객실과 식당, 그리고 전용 병원 등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1869년 건설된 빌헬름스하펜 제국 조선소는 군함 건조에 특화된 독일 최대의 조선소였습니다. 20세기에 접어들면 약 20,000명의 근로자가 이곳에서 근무하며 당대 최대 규모의 군함을 생산했습니다.
2차 세계 대전 중에 건설된 펜타곤은 미국 국방부가 입주한 행정 건물입니다. 현재 이곳에서는 20,000명이 넘는 인원이 근무하면서 130만 명의 현역 군인들이 투입될 임무를 조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