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 Exodus - Sam’s Story
폭탄이 투하되기 전에 모스크바 대사관의 미 해병 샘은 오랫동안 고국으로 돌아갈 꿈을 꾸며 가족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지하철의 어두운 터널 속에서 이러한 전망은 불가능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스파르타 사람들이 모스크바가 전쟁 후에도 유일하게 살아남은 도시가 아님을 발견했을 때 희망을 품는 것이 어리석지만은 않다고 깨닫게 됩니다.
샘은 오로라로부터 벗어나 미국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는 도중 멀어지면서 블라디보스톡의 쓰나미로 황폐해진 항구, 부서진 산업 시설, 무너진 거주지에 도착하게 됩니다. 샘은 주변 환경이 예상보다 훨씬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지금까지 생존을 위해 배웠던 모든 전술이 쓸모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플레이어는 종말 이후 러시아 황무지를 횡단하면서 완전히 새로운 여행을 떠나게 되고 황폐한 블라디보스톡 생존 환경에서 샘만의 길을 만들어 나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