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개별 구매가 가능하지만, 두 명의 지도자와 네 가지 문명, 네 가지 자연경관을 제공하는 세계의 교차로 컬렉션 DLC 번들의 일부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나폴레옹 전쟁으로 인해 미국에서 스페인의 입지가 약해지자 '해방자' 시몬 볼리바르는 군대를 이끌고 지역을 해방시켰습니다. 그는 끈기와 카리스마로 군대를 승리로 이끌고 대중을 독립시켰습니다. 새롭게 얻은 자유로 인한 불안정한 정국은 극복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란 콜롬비아의 초대 대통령이자 독재자였던 그는 본인의 야망을 완전히 실현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볼리바르는 남아메리카의 저항 정신을 대표하는 불후의 인물로 남아 있습니다.
특유 능력 - 엘 리베르타도르: 전쟁에서 무료 지원을 얻습니다. 정착지를 최초로 점령하면 건물 하나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회불안 상태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성향 - 자유의 초석: 가장 적은 불행한 정착지를 보유한 경우 관계가 중간 정도 향상됩니다. 가장 많은 불행한 정착지를 보유한 지도자와 관계가 약간 악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