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얼리 액세스로 출시하나요?
슈프리뮨은 150여 개의 진화 아이디어와 다양한 빌드 조합을 가진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전략적 깊이와 밸런스를 완벽하게 다듬기 위해서는 플레이어 피드백이 필수적입니다. 5단계 난이도(0-4)에서의 난이도 곡선을 조정하고, 어떤 진화 전략이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매력적인지 파악하여 훨씬 더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얼리 액세스를 선택했습니다.
대략 9개월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개발 진척도, 커뮤니티 피드백의 질, 전반적인 완성도에 따라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무리한 일정보다는 완전하고 균형 잡힌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정식 버전에서는 추가 캐릭터와 진화 아이디어의 확장, 더 다양한 이벤트 웨이브와 엘리트 몬스터 추가, 도전과제 시스템 도입, 그리고 언어 지원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하여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아니요, 얼리 액세스와 정식 출시 모두 동일한 가격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 스토어 정책이나 세일 기간에 따라 일시적인 할인 이벤트는 진행될 수 있습니다.)
Discord 서버와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저분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입니다. 캐릭터 밸런스, 진화 아이디어의 효율성, 난이도 곡선에 대한 피드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정기적인 개발 일지를 공유하고 주요 결정 사항에 대해 커뮤니티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플레이어분들이 게임 개발의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