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nonauts 2 제노너츠 2
Xenonauts 2는 외계인의 위협을 제거하는 임무를 맡은 다국적 군사 조직을 지휘하는 전략 게임입니다. 은밀하게 임무를 수행하면서, 점차 세력을 키워가는 외계인들을 색출하고 교전해야 합니다. 전 세계의 비밀 기지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관리하세요. 외계인 침략자들과의 기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세요. 외계인의 위협이 닥쳐오는 모든 곳에서 지상군을 훈련하고, 무장시키고, 지휘하세요.
때는 2009년, 냉전이 계속되고 베를린 장벽이 여전히 서 있습니다. 그림자 속에 존재를 숨긴 비밀 조직은 인류에 대한 더 큰 위협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임의의 정치적 경계를 넘어 활동합니다. 미확인 비행 물체와 미지의 존재들에 대한 불가사의한 목격 사건이 점점 더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국제적 긴장과 공황이 점차 고조되고 있습니다.
지식은 곧 힘입니다. 불행히도, 당신이 상황을 지휘하고 있는 이 시점에는 외계인의 위협에 대해 알려진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외계인이라는 적에 관해 알아내려면 세계 전역에서 전투 작전에 참여해야 합니다. 치명적인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전술 전투에서 외계 세력을 제거하고 연구 샘플을 회수하여 과학자들이 장비를 개선하고 외계인 침공에 대한 진실을 천천히 밝혀낼 수 있도록 지원하세요.
다양한 유형의 적들을 상대하며 단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저마다 고유한 강점, 약점 및 전투 스타일을 가진 수많은 종들과 맞서 싸워야 합니다. 외계인 시체를 확보하여 부검을 수행하면 그들의 잠재적인 약점에 대한 통찰력을 얻어 그에 따라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싸워야 할 적은 외계인만이 아닙니다. 클리너라는 명칭으로 알려진 인간 에이전트들은 외계인의 위협과 더불어 협력하여 다양한 군대, 전투 위치 및 임무 목표를 추가로 발생시킵니다. 클리너는 외계인의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외계인들의 영향력 아래에서 직접적으로 활동합니다. 클리너에 대한 공격은 외계인 대군주에 대한 간접적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당신은 정보를 수집할 기회를 노려 이들의 기지에 잠입하고, 데이터를 확보하고, 음모의 전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험을 감수할 의지만 있다면 모든 군사 교전은 적군과 그들의 전투 방식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폭발물, 수류탄, 미사일을 사용해서 능동적 위협을 신속하게 제거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보다 계획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외계인의 시체와 외계 기술을 확보하고 본부로 가져가서 부검 및 리버스 엔지니어링을 시도하시겠습니까? 혹은 공군력 개발에 집중하여 UFO를 격추하고 충돌 지점을 조사하여 추가 정보를 확보하시겠습니까? 적은 기술과 장비 모두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당신이 내리는 모든 선택에는 필연적으로 대가가 수반됩니다.
외계 세력과의 전쟁은 전 세계적인 규모입니다. 외계인은 무차별적으로 공격합니다. 따라서 당신의 군대는 여러 기지를 활용하여 전 세계 어디에서나 작전을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며, 작전 사이에 휴식, 회복, 재정비, 연구를 비롯하여 적군과 재교전을 대비하기 위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바탕으로 의사 결정의 가장 작은 차이조차 전체 게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캠페인은 저마다 다른 방식으로 전개됩니다.
알래스카의 작은 레이더 기지에서 베링 해협의 이상 현상을 감지합니다. 캄차카와 유콘의 공군 기지는 조사를 위해 제트기를 출격하여 각각 여러 위협적인 존재들을 추격하며 수면 위로 격추합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이탈리아의 레이더 기지는 알제리 기지 및 프랑스 공군 기지에 주둔한 대응팀과 협력하여 이베리아 반도에서 외계인 대상 작전을 수행합니다. 한편, 침략자들이 여러 차례 틈새로 빠져나가기를 반복하며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조성된 동남아시아에는 새로운 기지가 건설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연구 방법을 활용해서 다양한 항공기, 운송 수단, 무기, 보호구 및 기타 전장 장비를 실험하고 획득하세요. 전장에서의 접근 방식은 교전 중인 지형 및 현장에 투입하기로 선택한 장비의 조합에 따라 결정됩니다. 기계화된 전투 플랫폼과 운송 수단을 통해 엄폐물을 뚫고 특별히 파괴적인 군수품을 조달하며 많은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장비를 활용하려면 온전한 외계인의 시체와 장비에서 귀중한 자원을 조달하는 능력을 대가로 희생해야 합니다.
모든 종류의 장비에 외계 기술을 주입하고 자율 전장 전투 플랫폼과 센트리 건을 개발하여 전방 작전 및 기지 방어를 지원하세요.
기지에 훈련 센터를 건설하면 병사들이 대기 시간 동안 전투 능력을 향상할 수 있지만, 당연히 실제 전투 경험이야말로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닙니다.
공중전이나 지상전으로 외계인 공격군과의 교전이 펼쳐지면 전술적 기량을 시험받게 됩니다. 전투에서는 극도의 위험을 무릅쓰고 위치 선정, 탄약, 가시선, 엄폐물 등을 관리해야 할 뿐 아니라 많은 요원이 부상을 당하고 사망하기도 하지만, 살아남은 요원들은 경험을 쌓고 숙련되어 미래의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