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stpunk 2
눈보라 대재앙이 지구에 몰아치며 세상을 꽁꽁 얼어붙은 혹독한 황무지로 변모시키고 30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하는 도시 생존 게임을 탐험하세요. Frostpunk 2에서는 새롭게 목숨을 위협하는 위험을 마주해야 합니다. 바로 인간의 본성과 힘을 향한 채워지지 않는 갈증이죠.
도시 경영 서바이벌 장르에 새로운 지평을 연 Frostpunk 2와 만나보세요. 위원장으로서 혹한과 폭설로 얼어붙은 지구가 선사하는 숱한 재난을 이겨내고, 도시를 번영의 길로 이끄세요. 대형 구역을 설계하고, 밀려드는 온갖 욕구와 수요를 충족하세요. 이를 위해서는 도시를 구성하는 다양한 파벌의 이해 충돌을 균형 있게 중재해야 합니다. 시민들의 욕망이 다양해지고 커질수록 파벌 간의 대립도 커집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 속, 사회를 앞으로 나아가게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위원장님 당신입니다.
영원한 겨울에 잠식된 세계 속 인류의 생존을 보장할 유일한 방법은 도시 확장입니다. 사람에게 식량과 온기가 필요하듯, 도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석탄, 석유 등의 자원이 필요합니다. Frostpunk 2에서 여러분은 끝없는 수요와 공급의 순환과 씨름해야 할 것입니다.
도시는 거주지 구역, 채굴 구역 등 저마다 다른 목적을 가진 여러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새 구역을 건설할 것인지, 혹은 이미 존재하는 구역들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작동하도록 힘쓸 것인지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도시를 경영하다 보면 시청이나 연구 기관 등의 건물을 지어야 할 때가 찾아올 것입니다. 이러한 건물에서는 도시가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새 법령을 제정하거나, 새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도시의 성장이 흔들리지 않고 이어지기 위해서는 영구동토 개척이 필수입니다. 영구동토에 다양한 종류의 이주지를 건설해 필요한 자원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도시의 인구가 늘어날수록 통치와 시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일도 어려워집니다. 위원장으로서 여러분은 도시를 이루고 있는 다양한 집단의 이해관계를 신중하게 조정하고, 또 중재해야 합니다.
시민들은 다양한 공동체와 파벌을 형성할 수 있으며, 이들은 도시의 미래에 관해 저마다 다른 이상과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원회 청사에서 각 파벌 대표단과의 협상을 통해 법령을 제정하세요.
위원회 청사 내의 모든 파벌에서 지지를 받아내는 데에는 엄청난 비용이 소모됩니다. 한 파벌의 부상은 반드시 다른 파벌의 불만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어느 사안에서 어떤 파벌과 손을 잡을지 항상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연구 기관은 도시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모든 새로운 프로젝트는 반드시 파벌에 위탁해야 하므로, 다양한 파벌과 균형감 있게 관계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모든 시민은 위원장의 도시 경영 방향에 영향을 미치고 싶어 합니다. 저마다 다른 이상과 신념을 가지고 있는 여러 파벌에도 딱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권력을 향한 그칠 줄 모르는 욕망입니다. 위원회 청사에서 누구와 손을 잡을 것인지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여러 챕터로 구성된 Frostpunk 2의 스토리는 얼어붙은 황무지에서 펼쳐지는 대서사시입니다. 이 캠페인에서 위원장의 삶을 따라가며 시민 수천 명의 목숨을 책임져야 하는 리더십의 무게를 느껴보세요. 또한, 무한정 플레이 타임으로 즐길 수 있는 샌드박스 모드인 유토피아 건설에서는 다양한 사회 및 기반 시설을 제한 없이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